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中 바이두, 윤동주 이어 안중근도 '조선족'으로 왜곡

삶의 양식

by 사시투사 2023. 9. 5. 23:55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中 바이두, 윤동주 이어 안중근도 '조선족'으로 왜곡 < 사회 < 최신뉴스 < 기사본문 - IPN뉴스 (ipnews.kr)

 

中 바이두, 윤동주 이어 안중근도 '조선족'으로 왜곡 - IPN뉴스

[ipn뉴스 ] 중국의 역사 및 문화 왜곡에 꾸준히 대응하고 있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중국 최대 포털인 바이두 백과사전에서 안중근 의사를 왜곡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최근 서 교수는 바이두

www.ipnews.kr

중국 최대 포털인 바이두 백과사전에서 안중근 의사를 왜곡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최근 서 교수는 바이두 백과사전에서 안중근을 검색해 보니 '민족집단'에 '조선족'(朝鮮族)으로 표기한 것을 발견했다.

중국판 네이버인 바이두에 안중근 의사가 조선족으로 표시돼 있다. /서경덕 교수 페이스북
중국판 네이버인 바이두에 안중근 의사가 조선족으로 표시돼 있다./ 서경덕 교수 페이스북

 

다음은 서 교수 페이스북 글 전문.

 

중국의 최대 포털 바이두 백과사전에서 시인 윤동주를 지난 몇 년간 '민족'을 '조선족'으로 명시해 큰 논란이 돼 왔습니다.
.
근데 최근 바이두를 검색하던 중, 우리의 안중근 의사도 '민족집단'을 '조선족'으로 표기한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
이는 중국의 역사왜곡이 얼마나 심각한지를 보여주는 단편적인 예시며, 대한민국 대표 독립운동가들을 중국의 인물로 만들려는 '동북공정의 일환'이라 볼 수 있습니다.
.
여러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최근 중국이 안중근 의사 전시실과 윤동주 시인 생가 운영 중단에 대해 내부 수리를 위한 임시 휴관이라고 관영매체를 통해 밝혔지만 언제 열지는 기한이 없는 상태입니다.
.
이젠 오프라인도 모자라 온라인까지 왜곡을 하고 있으니, 이제부터라도 강력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사실 지난 몇 년간 윤봉길, 이봉창도 바이두에서 '민족'을 '조선족'으로 표기한 것을 발견한 후, 꾸준히 항의하여 윤봉길 의사의 '조선족'을 없애는 성과도 있었습니다.
.
이처럼 우리가 중국의 역사왜곡에 분노만 할 것이 아니라, 차분히 그러면서 체계적으로 준비하여 강하게 대응한다면 왜곡을 충분히 막아낼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
그럼 오늘부터는 중국 바이두의 안중근 의사 오류 표기인 '조선족'을 없애기 위해 최선을 다해 보겠습니다~^^

열뻗친다.

 

우리는 중국, 일본과 모두 거리를 두고,

 

자주 독립국가를 건설해야 한다.

 

대한독립은 중국, 일본, 러시아 등 강국들의 도움에 의하지 아니하고 우리 민족 스스로가 일어서는데 있다.

 

대한독립만세.

 

그리고 그러한 대한독립을 위해서는 공정한 법조인 선발제도인 사법시험 부활이 전제되어야 한다.

 

사법시험 부활하라.

 

사시부활

 

728x90
반응형
LIST

'삶의 양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따릉이 안장 너무 불편하다  (0) 2023.09.20
5.18정신은 헌법에 넣어야 한다.  (0) 2023.09.06
아무도 없는 곳  (0) 2023.03.19
요즘 너무 힘들어서 책을 많이 샀다  (0) 2023.03.19
사람 미워하지 말아야지  (0) 2023.03.19

관련글 더보기